NF쏘나타 악셀레이터 케이블 로커 커버 고정볼트 구하기 by allrelease

한 줄 요약) M6 10mm짜리 플랜지볼트(후렌지볼트로 검색)를 구하면 됩니다






NF쏘나타 04년식이나 트폼이여도 LPI엔진은 쓰로틀 밸브가 전동식이 아니고, 엑셀 패달에 직결된 와이어로 당겨지는 구조입니다.
자전거 브레이크랑 사실 구조가 같습니다...


<현대기아차 WPC 검색에서 찾아보면 세부구조가 나옴. 1140AA가 엑셀케이블을 로커 커버에 클립으로 고정하는 나사>

<해당 볼트 번호는 1140006106B>



분해할 일 거의 없는 볼트인 "1140006106B" 얘는 이미 단종되어 모비스 검색에서 2019년2월 기준으로 5곳에만 재고가 남아 있습니다.

이 볼트는 로커 커버에 이 볼트를 끼우라고 딱 맞는 볼트 인서트가 박혀있습니다. 같은 종류 볼트만 사다 끼우면 됩니다.

"1140006106B" 볼트는 재질은 철이고 길이 10mm짜리 M6 후렌지볼트, 인장강도 4짜리입니다. 10mm 스패너로 풀리는데 왜 M6이냐고 물어보면 나사 몸통 지름이 6미리입니다. 참고로 M6 후렌지볼트는 나사산의 폭(피치)가 한 종류밖에 없어서 엉뚱한 걸 살 일이 없습니다.

<검은색 볼트가 출고부품, 노란색은 같은 크기의 다른 볼트>


엑셀케이블 고정클립에 끼우는 나사는 꽉 조이는 나사가 아니기 때문에 인장강도는 아무거나 쓰면 되지만, 재질이 황동이나 STS인 볼트는 쓰지 않아야 합니다. 내부 전위가 다른 금속(녹스는 정도가 다른 금속)끼리 닿게 되면 한 쪽의 부식이 가속되기 때문에 로커 커버의 인서트가 빠르게 부식되버립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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